게임그래픽ㆍ콘텐츠제작

실무 전문가



과정소개

게임을 기획, 개발, 운영에서

게임 그래픽 제작까지


게임은 컴퓨터 그래픽과 프로그래밍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공의 세계에서 사용자가 상호작용을 통해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을 기획, 개발, 운영할 수 있고 최근의 현장 기업체가 요구하는 기술력을 갖춘

게임 그래픽 제작자로써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과정소개

게임을 기획, 개발, 운영에서

게임그래픽 제작까지

게임은 컴퓨터 그래픽과 프로그래밍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공의 세계에서 사용자가 상호작용을 통해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을 기획, 개발, 운영할 수 있고 최근의 현장 기업체가 요구하는 기술력을 갖춘 게임 그래픽 제작자로써 역략을 갖춘 인재양성 을 목표로 함.


훈련과정     게임그래픽ㆍ콘텐츠제작 실무전문가
훈련자격    ㆍ게임엔지니어분야로 취업을 원하는 분

    ㆍ최종학교 졸업예정자

    ㆍ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 방통대 재학생

    ㆍ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분

교육시간
     09:00~18:00 (주 5일수업 / 하루 8시간) , (출석 80%, 결석 20% 가능) 
총교육시간
     5개월(100일/총 820시간)
교육일정

    21년 3월 11일 ~ 21년 8월 9일(신청마감)

    21년 6월 9일 ~ 21년 11월 8일(신청마감)

교육장소     당산
교육비용     교육총비용  전액무료  ※ 개인 부담금 전액지원 (국가기간ㆍ전략산업직종훈련과정)
     교육수당지원 일반 내일배움 카드 훈련수당 30만원 (소요기간 2주)      ㆍ국민취업지원제도 훈련수당 58만원 (소요기간 4주)
비고

  ㆍ수강 중 취업이 되면 조기취업으로 처리가능            ㆍ관련자격증: 게임콘텐츠


교육 수강 절차



01

문의 및 상담 진행


홈페이지 문의 및 

오픈소스잡에  방문하여 비전과  

적성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제공합니다.



02

내일 배움카드 발급


자격요건 확인, 일정 신청확인등

전 과정을 안내하여 훈련생들이

신속하게 내일배움카드를

수령할 수 있게 합니다.



03

교육수강


능력단위별 일정에 맞게 훈련을

실시하며, 능력단위별 평가 및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축합니다.



04

취업지원


취업세미나, 일대일 취업피드백

(이력서&면접컨설팅), 

JOB 매칭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EDUCATION.01 

게임사전기획

응캐릭터 원화제작, 애니메이션, 게임서비스운영

게임배경, UI그래픽디자인





게임콘텐츠 제작
ㆍ3D  MAX   ㆍ포토샵(원화)
ㆍUI/UX기획 (레이아웃) 




EDUCATION.02

게임엔진 프로그래밍

게임엔진 프로그래밍, 플랫폼 프로그래밍

게임서비스 운영


게임엔진 프로그래밍

ㆍUnity 3D    ㆍVisual Studio 
ㆍAndroid Studio 

EDUCATION.01

게임사전기획


게임캐릭터 원화제작, 게임2D캐릭터, 게임2D애니메이션, 게임3D캐릭터

기획, 게임3D캐릭터,게임3D애니메이션, 게임배경 게임2D,3D배경제작







게임콘텐츠 제작

ㆍ3D MAX ㆍ포토샵(원화디자인)

ㆍUI/UX기획(레이아웃)




게임엔진 프로그래밍

ㆍUnity3D   Visual Studio

ㆍAndroid Studio





EDUCATION.02

게임 UI/UX 프로그래밍


게임엔진 응용프로그래밍, 게임플랫폼 응용프로그래밍

게임서비스 운영

CURRICULUM

교육 과정

오픈소스잡의 연계교육과정은 NCS 교육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주제 
강의 내용

게임서비스

운영

게임의 Q/A과정 수행

ㆍ게임 서비스와 마케팅 이해 

ㆍ사용자와 커뮤니티 관리

게임 사전 기획
ㆍ게임 트랜드와 게임 콘텐츠 분석
ㆍ구성요소 도출
ㆍ게임 기획 초안 문서 작성
게임3D 캐릭터 제작
(3D MAX)
ㆍ그래픽 소프트웨어 활용
ㆍ캐릭터의 3차원 형태 모델링
ㆍ색상과 절감을 표현하는 텍스처 맵핑 제작
게임3D 배경제작
(3D MAX)
ㆍ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
ㆍ배경의 3차원 형태 모델링
ㆍ텍스쳐 맵핑 제작
게임UI 그래픽디자인
(포토샵)
ㆍUI/UX 기획
ㆍ시인성, 사용성 고려된 레이아웃
ㆍ인터페이스 리소스 제작
게임 캐릭터
원화제작
ㆍ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각화
ㆍ캐릭터의 콘셉트 원화 및 제작용 원화제작
게임2D 캐릭터제작
(포토샵)
ㆍ게임원화 디자인을 기반으로 캐릭터 설계 및 제작
게임2D 배경제작
(포토샵)
ㆍUI/UX 기획
ㆍ시인성, 사용성 고려된 레이아웃
ㆍ인터페이스 리소스 제작
게임2D 애니메이션제작
(포토샵)
ㆍ2D 애니메이션 설계 및 제작
게임3D 애니메이션제작
(3D MAX)
ㆍ3D 애니메이션 설계 및 제작
게임엔진 프로그래밍
(Unity, Visual Studio, Android Studio)
ㆍ게임 엔진과 저작도구 활용하여 제작
ㆍ상용 게임엔진 활용
ㆍ상용 게임엔진 프로그래밍
ㆍVR게임 프로그래밍
게임플랫폼 응용프로그래밍
(Unity, Visual Studio, Android Studio)

ㆍ플랫폼 개발환경 구축
ㆍ플랫폼 응용 프로그램을 설계 및 구현 
게임UI/UX 프로그래밍
(Unity, Visual Studio, Android Studio)
ㆍ게임 UI/UX 설계하기
게임 UI/UX 요소 프로그래밍
게임 UI 프레임워크 프로그래밍

CURRICULUM

교육 과정


오픈소스잡의 연계교육과정은 NCS 교육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주제 
강의 내용

게임서비스

운영

게임의 Q/A과정 수행

ㆍ게임 서비스와 마케팅 이해 

ㆍ사용자와 커뮤니티 관리

게임 사전 기획ㆍ게임 트랜드와 게임 콘텐츠 분석
ㆍ구성요소 도출
ㆍ게임 기획 초안 문서 작성
게임3D 캐릭터 제작
(3D MAX)
ㆍ그래픽 소프트웨어 활용
ㆍ캐릭터의 3차원 형태 모델링
ㆍ색상과 절감을 표현하는 텍스처 맵핑 제작
게임3D 배경제작
(3D MAX)
ㆍ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
ㆍ배경의 3차원 형태 모델링
ㆍ텍스쳐 맵핑 제작
게임UI 그래픽디자인
(포토샵)
ㆍUI/UX 기획
ㆍ시인성, 사용성 고려된 레이아웃 디자인
ㆍ인터페이스 리소스 제작
게임 캐릭터
원화제작
ㆍ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각화
ㆍ캐릭터의 콘셉트 원화 및 제작용 원화제작
게임2D 캐릭터제작
(포토샵)
ㆍ게임원화 디자인을 기반으로 캐릭터 설계 및 제작
게임2D 배경제작
(포토샵)
ㆍUI/UX 기획
ㆍ시인성, 사용성 고려된 레이아웃 디자인
ㆍ인터페이스 리소스 제작
게임2D 애니메이션제작
(포토샵)
ㆍ2D 애니메이션 설계 및 제작
게임3D 애니메이션제작
(3D MAX)
ㆍ3D 애니메이션 설계 및 제작
게임엔진 프로그래밍
(Unity, Visual Studio, Android Studio)
ㆍ게임 엔진과 저작도구 활용하여 제작
ㆍ상용 게임엔진 활용
ㆍ상용 게임엔진 프로그래밍
ㆍVR게임 프로그래밍
게임플랫폼 응용프로그래밍
(Unity, Visual Studio, Android Studio)
ㆍ플랫폼 개발환경 구축
ㆍ플랫폼 응용 프로그램을 설계 및 구현 
게임UI/UX 프로그래밍
(Unity, Visual Studio, Android Studio)
ㆍ게임 UI/UX 설계하기
게임 UI/UX 요소 프로그래밍
게임 UI 프레임워크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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